가족회사를 통한 취업이민 신청

Question: 취업 영주권 3순위를 신청하여줄 스폰서 회사를 찾았습니다. 헌데 그 회사가 다름이 아닌 본인의 가족이 소유한 회사입니다. 진행이 가능할런지요?

Answer: 네,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나의 가족이 소유한 회사에서는 영주권을 스폰서 하여 줄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사실 이것은 매우 잘못되어진 이민 상식입니다.

스폰서 회사의 실 소유주가 혹시 나의 친 형제나 친지들이라 할지라도, 노동청의 Familiar Relationship/Bona Fide Job Offer 감사등을 성공적으로 통과만 할 수 있다면,  가족분 회사에서의 영주권 스폰서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실제로 본 변호사의 경우 스폰서 회사의 실 소유주가 아버지, 친동생, 그리고 친누이였던 케이스등을 성공적으로 승인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이분들의 영주권 또한 최종 승인 받았습니다. 상당수의 케이스가 I-485 인터뷰 없이 승인이 났습니다.

Question: 가족 회사를 통한 영주권 신청시 강도 높은 감사를 받게되나요?  

Answer:  Familiar Relationship (가족관게) 가 있음을 인정할 경우, 연방노동청은 매우 강도 있는 Bona fide job offer 감사를 합니다. 물론 서면을 통한 감사이긴한데, 수년간의 회사 세금보고 제출및 자세한 회사 설립 자료등을 요청하며, 또한 담당 변호사는 이러한 가족관계가 존재한다 하여도 의뢰인 회사는 합당한 방법으로 충분한 사전 구인 작업을 했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Question: 가족 회사를 통하여 영주권 신청을 할 경우, 승인/기각 확률은 어떤가요?

Answer: 본 변호사의 경우 100% 승인 보장을 하여 드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100% 감사 케이스이기에 사전 준비 작업에 충분한 공을 드려서인지는 모르겠으나, 본 변호사가 담당을 했던 케이스의 승률을 확인해 보면, 사실 모든 케이스가 성공적으로 승인이 났습니다.

가족회사를 통한 영주권 취업 이민 영주권 신청은 반드시 경험이 있는 이민 변호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고 케이스 시작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재운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