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국 심사 지연 케이스 독촉 하기

이민국도 결국은 사람들이 하는 기관이라 Delay 는 있습니다. 때로는 이러한 이민국의 심사 지연이 몇주/몇달이 되기도 하고 몇년 이상 아무런 이유도 없이 딜레이가 있기도 합니다. 사실 의뢰인들의 케이스를 진행하며 가장 곤혹 스러울때가 이유도 없이 케이스가 지연될때입니다. 한두달 정도 지연은 충분히 가능하다 의뢰인들께 말씀드리는데, 이러한 지연이 1년 이상 지속될때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민국 케이스 딜레이 이유 확인: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잘못되었다’ 라는것입니다. 이민국에서의 케이스 지연이 아무런 이유 없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결국 케이스가 너무 지체되어지고 있다면 한번쯤 담당 변호사와 상담을 받아 보시라 권하겠습니다. “아무 이유 없습니다. 무조건 기다리지요.” 하는 답변을 변호사에게 받는다면 사실 좋은 답변이 아닙니다.

이민국 Customer Service Center 연락: 이민국에 연락을 하는것은 당연한 방법입니다. 이민국 Customer Service 센터에 연락을 할 수도 있고, 이민국에 독촉 편지를 접수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담당 변호사를 통해 하는 방법,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가령 I-485 를 진행중이라면 이민국에 직접 전화를 하여 간단하게 케이스 진행 상황을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국회의원 사무실 도움 요청: Congressional Support 도 경우에 따라서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신청자들이 살고 있는 해당 지역 국회 의원의 도움으로 케이스 Inquiry 를 접수 할수 있으니 한번쯤 반드시 사용해 볼만 합니다.

해당 이민국 hotline 사용: 만일 변호사가 있으면 한번쯤 해당 이민국의 변호사 Hotline 을 사용해 보시라 권하겠습니다. 이민국 독촉 방법도 매우 수월하며 최근 경험으론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생각합니다.

이민국 방문: 이도 저도 않된다면 이민국 방문은 어떨까요? Infopass 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해당 이민국을 방문할수 있습니다. 구지 변호사의 도움도 필요 없으며 누구라도 간단하게 해당 지역 이민국을 방문할수 있습니다.

답답한 사람이 두드리라는 말이 생각납니다. 이민국의 심사 지연은 그냥 있기엔 너무 큰 이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