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 공사 케이스 진행의 문제

질문: 이변호사에게 묻고 싶습니다. 이주 공사에서 취업 이민 3순위 비숙련공으로 케이스를 진행 하면 영주권 수속이 상대적으로 빠르고 안전 하다던데, 사실인가요? 추천 하여 주는 케이스는 어떤 형태의 케이스인가요?

답변: 글쎄요. 안타갑게도 변호사는 이주 공사 케이스에 상당히 회의적 입니다. 아니요, 사실 절대로 권하고 싶지 않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여러 이주 공사 에서 어떻게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 사실 변호사는 정확한 방법 을 알고 있지 않습니다. 헌데, 이주 공사 담당자들의 말을 모두 믿고 무작정 케이스를 진행 하는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변호사의 생각을 정리 봅니다.

 

1.      이주 공사 케이스의 합법성 여부: 글쎄요, 사실 변호사는 이주 공사 담당자분들의 사업 유형과 이민 사회에서 종종 찾을수 있는 불법 이민 브로커 차이가 과연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      정말로 안전하기는 한가요? 솔직히 글쎄요…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닭공장 케이스와 같은 경우, 스폰서 회사의 규모가 100 이상이기에, 스폰서 회사의 재정 상태를 심사 받을 이유는 없습니다. 돈이 없어서 영주권이 나오지 않는 일은 없다는것이지요. 그렇다면 절대로 안전한것인지요? 결코 아닙니다. 모든 숙련공 케이스들 또한 반드시 Labor Certification 프로세스를 거쳐야 합니다. 그러기에 기각 위험성은 언제든지 있습니다.  최근들어 이주 공사를 통한 비숙련 케이스들이 취소가 되고, 기각이 높아지는 이유 또한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입니다.

 

3.      반드시 1년만 일하면 영주권에 문제가 없는가요? 이러한 질문에는 이렇게 여쭙겠습니다. 정말 1년을 무조건 일을 해야 하는 규정은 어다에 있는지요? 미국 이민법 어느 조항에 그러한 규정이 있는지 다시 묻고 싶습니다.

 

4.      담당 변호사와 연락은 되는지요? 이주 공사를 통해 케이스를 진행하는 분중에, 미국의 담당 변호사와 직접 연락을 하는분들이 얼마나 될지 궁금합니다.

 

안전하고 무조건 되는 케이스는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무쪼록 어려운 미국 이민 결정, 전문가와 상담을 하실것을 권하여 드립니다.